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출처: 제네시스)
GV80의 특성을 계승한 외부 디자인
외부 디자인은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라는 디자인 철학에 기반합니다. 뛰어난 성능과 감성적인 디자인이라는 상반된 요소가 조화를 이루죠. 두 줄의 쿼드 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에서 보듯 앞쪽 디자인은 GV80 SUV의 분위기가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 흐름을 만들어내는 앞 범퍼 에어 벤트도 눈여겨볼 부분입니다. 뒤쪽에는 두 줄로 표현한 제네시스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해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출처: 제네시스)
트렁크 끝까지 이어지는 매끈한 쿠페 라인
옆모습은 쿠페형 SUV의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루프 중간부터 트렁크 끝까지 매끈하게 미끄러져 내려가는 라인이 인상적이죠. 뒷바퀴굴림 특성을 살린 긴 보닛은 역동적인 비례감을 더 강조합니다.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파라볼릭 라인’은 G80 SUV의 고유한 특징으로 쿠페형 모델에도 이어집니다.
제네시스 GV80 SUV(위)와 쿠페 콘셉트(아래) (출처: 제네시스)
한국적 특성을 살린 독특한 색상
색상도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입니다. 외부에 적용한 마그마 색상은 자신감 넘치고 열정적인 한국을 상징한다고 하죠. 첫인상은 차분하고 겸손하지만 적극적인 모습도 함께 갖춘 한국적 성향을 표현합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출처: 제네시스)
우아함과 역동성이 조화를 이루는 실내
실내는 여백의 미가 드러나고, 외부와 마찬가지로 우아함과 역동성이 조화를 이룹니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 격자무늬 이중 스티칭, 오렌지색 파이핑, 탄소 섬유 직물, 검은색 나파/스웨이드 가죽이 눈에 띕니다. 외부와 같은 색으로 칠한 탄소섬유 재질 등받이는 쿠페의 특성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입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의 실내(출처: 제네시스)
역동성에 중점을 둔 고성능 요소
GV80 쿠페 콘셉트는 고성능 모델의 특성을 담고 있습니다. 2열 버킷 시트 뒤에 달린 지-매트릭스 스트럿 브레이스는 차체의 구조 강성을 강화합니다. 트렁크 상단에 적용한 리어 스포일러와 스포일러 립은 고속 주행 시 다운포스를 발생시키고 주행 안정성을 높입니다. 5스포크 알루미늄 단조 휠과 탄소섬유 소재 루프는 무게 중심을 낮추고 무게를 줄여 역동적인 주행 성능에 기여하죠. 4개의 버킷 시트는 코너에서 탑승자의 신체 지지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출처: 제네시스)
GV80 쿠페는 콘셉트카여서 양산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양산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만 하는 단계죠. 제원 정보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내연기관보다 전기차로 먼저 나올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콘셉트카 구성을 보고 고성능 모델로 나온다는 소문도 돕니다. 정확한 정보는 공식 발표가 나와야 알 수 있겠죠.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출처: 제네시스)
만약에 양산이 된다면 어떤 차와 경쟁할까요? 고급 브랜드의 준대형급 쿠페형 SUV로는 BMW X6,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아우디 Q8, 포르쉐 카이엔 쿠페를 들 수 있습니다. 개념상으로는 GV80 쿠페 콘셉트의 경쟁 모델이지만 가격 차이는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BMW X6, 벤츠 GLE 쿠페, 아우디 Q8, 포르쉐 카이엔 쿠페(위에서부터) (출처: 각 제조사)
GV80 SUV의 시작 가격은 트림에 따라 6,550만~7,130만 원입니다. GV80 쿠페의 가격이 SUV보다 조금 높게 나온다고 가정하면 7,000~8,000만 원 대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준대형 고급 쿠페형 SUV의 국내 시작 가격은 X6 1억2,170만 원, GLE 쿠페 1억2,440만 원, Q8 1억142만 원, 카이엔 쿠페 1억2,620만 원입니다. 차이가 좀 크죠. GV80 쿠페에 옵션을 최대한 집어넣거나 고성능 모델로 나와서 시작 가격이 높아야 경쟁 모델의 기본형과 붙어 볼 만한 수준이 됩니다. 제원과 가격이 나오지 않은 현재 상태에서는 GV80 쿠페가 경쟁 모델과 비교해 가성비 높은 모델이라는 정도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출처: 제네시스)
국산 쿠페형 SUV 시장은 미개척 분야나 마찬가지여서 새로운 모델이 필요합니다. GV80 쿠페가 콘셉트카에 그치지 않고 양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클 수밖에 없죠. BMW X6가 쿠페형 SUV 시장이 커지는 계기를 마련했듯이, GV80 쿠페 콘셉트가 양산차로 나와서 국산 쿠페형 SUV 시장을 개척하길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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