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Auto Express
최근 벤츠 GLC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고 곧 국내에서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일반 버전에 이어 쿠페 버전도 공개가 되었으며 특히 실내에서는 S클래스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되어 동급대비 가장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GLC의 경쟁 모델인 BMW X3는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 KOLESA
완전히 새로운 BMW X3 풀체인지 4세대 모델은 24~25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현행 X3는 2017년에 출시되었고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차세대 X3는 내연기관 모델의 마지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후에는 IX3로 전기 모델만 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 전기화로 넘어가기 전에 현재 내연기관 엔진과 추가적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업그레이드를 예상합니다.

출처 : ABTO
예상도 디자인 살펴보기
4세대 X3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주력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관에서는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이 적용되고 최근 X1, X5, X6 등에 적용되는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더 가까운 디자인은 X1과 유사할 것으로 보이고 X1을 X3 크기로 늘려놓은 디자인으로 보여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X3만의 디자인 요소가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ABTO
해외에서는 신형 BMW X3 풀체인지 예상도가 보이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인 첫 모습은 신형 X1 풀체인지가 커진 모습인데요. 차량 측면까지 이어지는 LED헤드라이트와 수직으로 정사각형 형태의 키드니 그릴이 가장 눈에 뜁니다.

출처 : ABTO
그리고 주간주행등은 X1과 같이 둥글한 형태이며 전체적으로 귀여운 느낌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또 측면에서 도어쪽이 날카로워 보이며 도어 핸들은 기존 형태가 아닌 숨겨진 행태로 보여집니다. 대부분 신형 X1과 유사합니다. 그리고 크기의 경우 기존 모다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BMW는 풀체인지 신형을 공개할 때 크기가 대부분 커지고 있습니다.
모델
|
현행 X3 크기
|
길이
|
4,710mm
|
너비
|
1,89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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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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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5mm
|
높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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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5mm
|


출처 : ABTO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X3 M40i에는 M Sport 서스펜션, M스포츠 휠 및 M 장식이 적용되며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탑재될 수 있습니다.

출처 : ABTO
실내의 하이라이트는 커브드 디스플레이!
실내의 경우 신형 X1을 참고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8세대 iDrive 운영체계가 적용되며 최근 BMW에 적용되고 있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커브드 형태로 운전자쪽으로 향해집니다. 현행 트렁크 공간은 813리터인데 풀체인지 시 크기가 커지면 더 넓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은 그대로 유지될듯..
파워트레인에서는 기존 가솔린, 디젤엔진은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플러그인하이브리드의 경우 약간의 변경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내연기관 엔진이 먼저 공개된 후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가솔린 및 디젤 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장 엔트리급 X3 엔진은 xDrive20i가 있으며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184마력과 29.5kg.m토크를 나타냅니다. 제로백은 8.3초이며 8단 변속기와 결합됩니다.
모델명
|
xDrive20i
|
xDrive20d
|
M40i
|
엔진형식
|
I4
|
I4
|
I6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싱글터보
|
싱글터보
|
배기량
|
1,998cc
|
1,995cc
|
2,998cc
|
연료
|
가솔린
|
디젤
|
가솔린
|
최고출력
|
184hp
|
190hp
|
387hp
|
최대토크
|
29.5kg.m
|
40.7kg.m
|
51kg.m
|
최고속도
|
210km/h
|
213km/h
|
250km/h
|
가속성능
|
8.3초
|
8초
|
4.5초
|
연비
|
9.8km/ℓ
|
12.2km/ℓ
|
9.2km/ℓ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자동8단
|
자동8단
|

디젤엔진에서는 xDrive20d가 있습니다. 2.0리터 4기통 디젤엔진은 190마력과 40.7kg.m토크를 나타냅니다. 190마력과 40.7kg.m토크를 나타내며 제로백은 8초대입니다.

그리고 M 40i에는 직렬 6기통 가솔린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87마력과 51kg.m토크의 강력한 성능을 나타냅니다. 제로백은 4.5초이며 4륜구동과 8단변속기가 결합됩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없지만 M40 디젤 엔진도 마일드하이브리드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ABTO
그리고 가장 강력한 X3 M의 경우에도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에 510마력과 66.3kg.m토크를 나타내며 제로백은 3.8초로 강력합니다. 여기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되어 효율을 향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델명
|
X3 M
|
엔진형식
|
I6
|
과급방식
|
트윈터보
|
배기량
|
2,993cc
|
연료
|
가솔린
|
최고출력
|
510hp
|
최대토크
|
66.3kg.m
|
최고속도
|
250km/h
|
가속성능
|
3.8초
|
연비
|
7.7km/ℓ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토크컨버터8단
|

출처 : CARSCOOPS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X3 xDrive30e가 있습니다. 신형 X3에는 3가지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예상합니다. 후륜구동과 2가지 4륜구동 모델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전기모드만으로 최대 100km이상의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델명
|
xDrive30e
|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배기량
|
1,998cc
|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
최고출력
|
292hp,184hp,80kW
|
최대토크
|
265Nm,35.6kg.m
|
최고속도
|
210km/h
|
가속성능
|
6.1초
|
주행거리
|
31km
|
용량
|
12kWh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출처 : KOLESA

출처 : EVspied
출시일과 예상 가격은?
신형 X3 풀체인지는 24년 하반기쯤 공개를 예상합니다. 내연기관이 먼저 공개된 후 M모델,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이 차례대로 공개되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은 아직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기존 가격에서 약간 상승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모델명
|
현행 X3 가격
|
xDrive20i
|
6,570~7,440만원
|
xDrive20d
|
7,070~7,800만원
|
M40i
|
9,670만원
|
xDrive30e
|
8,340만원
|
X3 M
|
12,180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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