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9일 온라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시장에 공개한 지 3개월 만이다. '아우디 e-트론 GT'와 '아우디 RS e-트론 GT'는 고성능 그랜드 투어러(Gran Turismo) 모델로 2018년 '아우디 e-트론' 출시 이후 진행되어 온 아우디의 전동화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모델이다.
아우디 AG는 지속 가능한 e-모빌리티 전략으로 2025년까지 20개 모델을 순수 전기 배터리 구동 차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2월 'e-트론 GT'와 'RS e-트론 GT', 'Q4 e-트론' 및 'Q4 스포트백 e-트론' 등 새로 출시한 전기차 라인업을 3개에서 7개로 2배 이상 확장했고 향후 순수 전기차 모델 수를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아우디가 세단 아우디 A6 e-트론 콘셉트를 기반으로 만든 왜건형 모델, 아우디 A6 아반트 e-트론 콘셉트의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우디 A6 아반트 e-트론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양산 모델은 빠르면 2024년쯤부터 생산할 예정이며, 아우디는 전기차 뿐 아니라 내연기관 모델도 함께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우디 A6 아반트 e-트론 콘셉트는 아우디 주도로 개발한 PPE(Premium Platform Electric) 플랫폼을 통해 만든다. PPE 플랫폼은 아우디 뿐 아니라 같은 폭스바겐 그룹에 속한 포르쉐도 함께 사용할 예정이며, 포르쉐에서는 마칸 EV가 이 플랫폼을 첫번째로 사용하는 모델이 될 전망이다.
‘아우디 e-트론 GT’와 ‘아우디 RS e-트론 GT’는 그란 투리스모 디자인 원칙인 스포티함과 편안함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공기 역학 디자인을 채용 0.24의 낮은 항력계수로 높은 효율성을 달성했다.
Audi e-tron GT, Audi RS e-tron GT 내부 인테리어
운전자 중심의 계기판 배치, 차량 루프라인과 시트 포지션을 고려한 배터리 배치 등 사용자 중심의 공간배치를 이뤄냈다.
인테리어에 가죽 대신 재활용 소재의 비율을 높여 스포티함과 지속가능성을 담아냈다.
Audi e-tron GT, Audi RS e-tron GT 제원, 배터리 주행거리, 출시일, 가격
‘아우디 e-트론 GT’와 ‘아우디 RS e-트론 GT’는 앞 뒤 차축에 두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각각 390kW(530마력)와 475kW(646마력)의 출력과 65.3kg.m 과 84.7kg.m의 토크를 발휘한다.(부스트 모드 적용 시)
긴 휠베이스쪽 바닥에는 배터리 저장 공간이 위치하는데, PPE 플랫폼은 이 곳에 총 100kWh 총량의 배터리를 적재할 수 있다. 콘셉트 모델이기에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뒷바퀴에 전기모터 하나를 단 싱글모터 모델의 경우 약 7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고전압 시스템으로 270kW급 초급속 충전시배터리 잔량 5%에서 80%까지 25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듀얼모터를 장착한 네바퀴굴림 모델은 470마력에 81.5kg.m의 성능을 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 시간 4초 미만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외관은 지난해 공개한 아우디 A6 e-트론 콘셉트 디자인과 결을 함께 한다. 특별한 기능을 지닌 헤드라이트 역시 동일하게 적용한다. 이 헤드라이트는 프로젝션 기능을 포함해 주차 후 전면 벽에 화면을 띄어 운전자가 다양한 게임 및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고, 주행 중 다양한 신호를 전방에 투영시켜 횡단 보도를 건너는 보행자의 안전까지 배려한다.
두 모델 모두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인 전자식 콰트로를 탑재하고, 축간 배터리 배치로 낮은 무게중심과 50:50 밸런스를 제공한다.
‘아우디 e-트론 GT’와 ‘아우디 RS e-트론 GT’는 올해 국내 출시 예정이며 국내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독일에서는 ‘아우디 e-트론 GT’ 모델은 99,800 유로(한화 1억 3천 중반)부터 시작하고, ‘아우디 RS e-트론 GT’ 모델은 138,200 유로(한화 1억 8천 후반)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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