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QE SUV 전기차
(Mercedes-Benz EQE SUV)
벤츠 전기 SUV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EQA, EQB, EQC, EQV가 먼저 출시되었고 마지막으로 EQE SUV가 공개되었습니다. 독일 브랜드 중에는 전기 브랜드 라인업을 가장 먼저 완성한 느낌인데요. 물론 여기서 파생되는 SUV들이 출시할 수 있지만 기존 내연기관 모델 라인업과 같이 큰 라인업은 완성 된 듯합니다.
총 5가지 라인업으로 출시
EQE SUV는 총 5가지 라인업으로 공개됩니다. 후륜구동 EQE 350+와 사륜구동 EQE 350 4Matic 및 EQE 500 4Matic이 있으며 AMG버전의 EQE 43 및 EQE 53을 제공합니다. 모든 모델은 세단과 동일한 90.6kWh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성능과 주행거리
출력의 수치는 EQE세단과 동일한데요. 엔트리 모델인 350+는 WLTP 기준 480–590kmWLTP 범위이며 리어 액슬의 단일 전기 모터와 함께 최고의 주행거리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215kW(288hp) 및 565Nm(417lb-ft) 토크의 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EQE 350 4Matic으로 올라가면 출력은 동일하지만 프론트 액슬에 두 번째 모터가 추가되어 토크가 765Nm(564lb-ft)로 증가하며 주행거리의 경우 WLTP기준 459–558km으로 주행거리가 소폭 줄어듭니다.
새로운 EQE SUV의 두 가지 버전의 AMG EV가 출시합니다. AMG 43 및 AMG 53 입니다. 이미 공개된 EQE 500 4matic의 경우 396마력과 632lb-ft의 토크 성능을 나타냅니다.

EQE 43 4Matic SUV는 350kW(476hp)의 출력이며 이는 EQE SUV 500보다 50kW 증가한 출력입니다. 토크는 858Nm(632lb)로 동일하며 제로백은 4.3초이며 최고속도는 210km/h입니다.

EQE 53 4Matic+ SUV의 경우 460kW(626hp)가 네 바퀴 모두에 전달되고 950Nm의 토크와 220km/h의 최고속도의 성능을 나타냅니다.
AMG Dynamic Plus 패키지와 함께 EQE 53 SUV를 선택하여 Race Start 및 Boost 모드를 사용하면 505kW(687hp) 및 1000Nm(737lb-ft) 토크를 사용하며 제로백은 3.5초로 단축됩니다.
EQE 세단과 마찬가지로 EQE SUV 모델이 가장 중심이고 많이 판매될 거 같은데요. EQS 세단과 EQE 세단이 유사한 디자인으로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번 EQE SUV 또한 EQS SUV와 유사하게 보입니다. EQE 세단 보다 3,030mm 더 작으며 휠베이스 9cm 더 짧습니다. 외부 치수의 경우 길이 4,863, 너비 1,940, 높이 1,686mm의 치수를 가집니다.

EQE SUV는 WLTP 기준으로 최대 590km의 주행거리를 가지는데요. 이 정도의 수치이면 국내에서 470km 정도의 주행거리를 가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EQE 세단이 470km 주행거리인데요. EQE SUV는 215~300Kw의 출력을 나타내며 10개의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됩니다.
EQE SUV에는 ATTENTION ASSIST, Active Brake Assist, Active Lane Keeping Assist, 후방 카메라가 포함된 Parking Package 및 Speed Limit Assist 등의 다양한 운전자지원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섀시의 경우 전면의 4링크 서스펜션과 후면의 독립 멀티링크 서스펜션으로 구성되며 짧은 휠베이스와 서스펜션 튜닝으로 인해 민첩합니다. 그리고 에어 서스펜션은 추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30mm를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의 경우 ECO, COMFORT, SPORT 및 INDIVIDUAL이 있으며 최대 조향각이 10도인 리어 액슬 조향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EQS에서 봤던 MBUX 하이퍼스크린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3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141cm 너비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으며 조수석에 12.3인치 OLED 디스플레이 옵션도 있습니다.


실내에는 강력한 필터의 공기청정 기능이 탑재됩니다. ENERGIZING AIR CONTROL Plus의 시스템은 HEPA(고효율 미립자 공기) 필터가 적용되어 매우 높은 공기청정을 통해 외부 공기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오버행과 프런트 엔드를 컴팩트하게 가져갔으며 19~22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EQ 모델들의 경우 우수한 공기 역학계수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EQE SUV 또한 0.25의 우수한 Cd 값을 달성하게 됩니다. 이는 평평한 윈드스크린, 휘어진 루프라인 등이 적용됩니다.
모든 EQE SUV에는 리어 액슬에 전기 구동계(eATS)가 적용되며 4MATIC이 있는 버전은 앞 차축에 eATS도 적용됩니다. 4MATIC 모델에서 토크 시프트 기능은 리어 및 프론트 전기 모터 사이의 지능적이고 지속적으로 가변적인 구동 토크 분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서 배터리를 냉각시킬 수 있는데요. 핀 구조 및 변속기 오일 쿨러가 있으며 열 교환기가 변속기 오일을 가열하는 역할을 하여 변속기의 마찰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냉간 주행 중에 더 많은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시일과 가격
출시일은 정확하게 공개되진 않았지만 올해 12월부터 생산을 시작한다고 하니 내년 초에는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EQE SUV 가격은 한화 약 1억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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